퇴행성 관절염

관절 보호를 위한 생활 수칙은?

파이토웨이

관절 보호를 위한 13가지 생활 수칙

관절염은 회복이 어려운 만큼 처음부터 병이 생기지 않도록 하는 게 더 중요합니다.

바른 자세 취하기는 관절 질환의 통증을 줄여주지만, 예방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습니다.

관절 보호를 위한 생활습관

1. 실내에서는 양말과 푹신한 슬리퍼를 착용해 관절에 실리는 부하를 줄여줍니다.

2. 양반다리, 쪼그려 앉기, 무릎 꿇는 자세는 피하고 될 수 있으면 의자, 소파, 침대를 이용합니다.

3. 바닥이 딱딱한 신발을 신기보다는 푹신한 운동화를 신는 것이 좋습니다.

4. 무거운 것을 들거나 옮기지 말고 계단과 경사진 곳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5. 오래 서 있거나 걷는 일은 피합니다.

6. 한번에 오랜 시간 운동하지 말고 격한 운동을 하기 전에는 반드시 스트레칭을 합니다.

7. 가볍고 따뜻한 이불을 덮어 관절을 보호하고 침대는 너무 푹신한 것보다는 딱딱한 것이 좋습니다.

8. 관절 통증에 영향을 주는 더위, 추위, 습기 관리에 주의합니다.

9. 관절이 아플 때는 보호대를 착용합니다.

10. 규칙적으로 운동합니다.

11. 착용감이 좋고, 입고 벗기 편한 옷을 입습니다.

12. 채식을 위주로 소금을 너무 많이 먹지 않습니다.

13. 계단을 오를 때는 아프지 않은 무릎을 중심으로 하나씩 계단을 오릅니다.

레퍼런스

- Lam NC, Ghetu MV, Bieniek ML. Systemic lupus erythematosus: Primary care approach to diagnosis and management. Am Fam Physician. 2016;94(4):284-94. UpToDate. Clinical manifestations and diagnosis of polymyalgia rheumatica.3

Relative Posts
툴바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