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뇨 영양제

당뇨 전단계에 먹으면 좋은 영양제가 있나요?

에디터크루즈

식약처로부터 인정받은 혈당 조절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포함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여 식후 혈당 조절에 도움을 받아보세요!

당뇨병 전단계는 공복 혈당 장애와 내당능 장애로 분류됩니다.

당뇨병 전단계 분류

당뇨 전단계는 공복 혈당 장애와 내당능장애로 분류됩니다. 공복 혈당 장애는 혈당 수치가 100~125mg/dL에 속하지만, 식후 2시간 혈당은 140mg/dL로 정상 수치입니다.

내당능장애는 공복혈당은 100mg/dL로 정상수치이지만 식후 2시간 혈당이 140~199mg/dL에 속하는 상태입니다. 두 유형은 곧 당뇨병으로 발전할 수 있는 고위험군으로 혈당 관리가 요구됩니다.

당뇨병과 영양제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혈당 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을 인정받은 성분들이 있습니다. 대표적으로 바나바잎추출물, 구아바잎추출물, 귀리식이섬유 등이 있습니다.

바나바잎추출물은 코로솔산으로서 인슐린과 유사한 작용을 하여 식후 혈당상승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구아바잎추출물과 귀리식이섬유 또한 식후 혈당상승을 억제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이러한 기능성 원료를 사용한 영양제를 섭취해 도움을 받으시고, 운동과 식사요법도 병행하시면 혈당 관리에 도움이 될 것입니다.

레퍼런스

  • Bansal, Nidhi. "Prediabetes diagnosis and treatment: A review." World journal of diabetes 6.2 (2015): 296., 건강기능식품 정보포털
Relative Posts
툴바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