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탈모

두피가 보이기 시작하면 탈모인가요?

파이토웨이

머리카락 밀집도가 떨어지기 시작하면 초기 여성 탈모를 의심해야 합니다.

어느 날부터 머리카락 사이에 희끗희끗 두피가 보이기 시작한다면 여성형 탈모를 의심할 수 있습니다.

M자 탈모가 많은 남성과 달리 여성은 머리카락 사이에 두피가 보이는 크리스마스트리 패턴의 탈모가 많습니다.

여성도 탈모에서 자유롭지 않아

탈모는 더 이상 남성의 전유물이 아닙니다. 흔히 남성호르몬이 탈모를 일으킨다고 알려졌지만, 사실은 매우 다양한 원인이 존재합니다.

최근에 발표된 연구로는 여성도 남성처럼 아버지나 남자 형제에게 탈모가 있으면 빈도가 증가하는 양상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여성형 탈모는 이마나 정수리 쪽 머리카락과 후두부 모발을 동시에 쥐었을 때, 전두부 머리카락이 얇아졌거나, 모발 밀도가 감소해 두피가 많이 보이는 경우 의심할 수 있습니다.

여성 탈모, 치료도 어려워

현재까지 여성형 탈모를 치료할 수 있는 의약품은 없습니다. 따라서 여성형 탈모의 원인을 파악하고 모발 성장을 돕는 방법을 실천해야 합니다.

여성형 탈모를 예방하기 위해서는 충분한 수면과 올바른 식습관이 필수입니다.

그리고 운동을 하거나 외출한 뒤, 헤어제품을 사용한 후에는 머리를 감는 것이 좋고, 두피가 지성이라면 매일 머리를 감아야 합니다.

모발을 말릴 때는 헤어드라이어의 뜨거운 바람보다는 미지근한 바람을 사용하거나, 자연 건조하는 것이 모발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레퍼런스

Starace M, Orlando G, Alessandrini A, Piraccini BM. Female androgenetic alopecia: an update on diagnosis and management. Am J Clin Dermatol. 2020;21(1):69-84. doi:10.1007/s40257-019-00479-x

Relative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