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증후군 알아보기

임신 준비 중인데 영양제 추천해주세요.

파이토웨이

난임을 극복하기 위한 4가지 영양제 추천

1.엽산

엽산은 임신을 준비하는 여성에게 권장하는 수용성 비타민입니다. 임신 가능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태아의 건강한 발달을 위해서도 필수적인 영양소입니다.

임신을 준비한다면 매일 규칙적으로 섭취해야 도움을 줍니다. 다만, 엽산만 섭취해서는 임신 가능성을 높이는 데 충분하지 않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추가적인 영양소, 규칙적인 운동을 함께하세요.

2.항산화제

난소의 산화적 손상을 막고 노화를 예방하기 위한 항산화제가 필수적으로 필요합니다. 대표적인 항산화제로는 비타민C가 있습니다.

3.이노시톨

이노시톨은 난임을 유발하는 다낭성난소증후군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성분입니다.

인슐린 저항성 및 포도당 대사를 조절해 호르몬 불균형을 개선하고, 불규칙한 생리주기와 난자 성숙도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4.비타민D

비타민D는 전반적인 건강 유지에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특히 생리적인 기능이 떨어져 난임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D 결핍은 임신 후에도 영향을 미치는데, 태아의 골격 형성과 성장에 악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충분한 섭취가 필요합니다.

DO

- 추천 영양제 4종을 규칙적으로 섭취하세요.

- 건강한 식단, 규칙적인 운동과 함께하세요.

DO NOT

- 정해진 용량 이상으로 과다 복용하지 마세요.

- 체중 증가에 유의하세요.

레퍼런스

- Ciotta L, Stracquadanio M, Pagano I, Carbonaro A, Palumbo M, Gulino F. Effects of myo-inositol supplementation on oocyte's quality in PCOS patients: a double blind trial. Eur Rev Med Pharmacol Sci. 2011 May;15(5):509-14.

Relative Posts
툴바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