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지질혈증

커피를 자주 마시면 이상지질혈증에 잘 걸리나요?

파이토웨이

커피에 들어가는 설탕, 크림 등이 지질 수치에 영향을 미칩니다.

커피는 국내에서 가장 많이 섭취하는 기호음료 중 하나입니다.

그만큼 건강과 관련한 속설도 많습니다만, 커피를 마신다고 해서 체내 지질수치에 크게 영향을 미치지는 않습니다

다만 커피에 단맛을 내거나 향을 더하기 위해 설탕이나 크림 같은 첨가물을 넣으면 당수치를 높여 지질수치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상지질혈증이 있거나 지질수치가 정상보다 높을 경우에는 되도록 첨가물이 없는 순수한 커피만 마시는 것이 좋습니다.

첨가물, 설탕, 시럽, 휘핑크림 OUT!

만일 맛이나 향을 더하기 위해 첨가물을 넣는다면 하루 섭취량을 고려해 최대한 줄이는 것이 바람직합니다.

편의점이나 마트 등 시중에서 쉽게 구매할 수 있는 인스턴트 커피는 여러 가지 첨가물이 추가된 음료입니다.

카페에서 판매하는 커피 음료도 설탕, 시럽, 휘핑크림 등을 올려 판매하고 있습니다.

성분표 꼼꼼하게 확인

인스턴트 커피를 구매할 때는 제품 표면에 적힌 성분을 꼼꼼히 확인하고 본인의 건강 상태에 맞춰 구매해야 합니다.

카페에서는 첨가물이 들어간 커피 음료보다 커피 자체로만 즐기는 것을 권장합니다.

일부 속설에 따르면 카페인을 복용할 경우 일시적으로 혈압을 높여 혈관 질환에 악영향을 준다는 이야기도 있지만, 아직 카페인과 혈관 질환의 관련성은 명확히 입증되지 않았습니다.

DO

- 인스턴트 커피를 구입할 때는 제품에 표기된 성분표를 확인하세요.

DO NOT

- 커피를 마실 때 설탕, 시럽, 크림 등 첨가물을 빼거나 최소화하세요.

레퍼런스

- American Heart Association. Prevention and treatment of high cholesterol (hyperlipidemia).

Relative Posts
툴바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