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란 연구팀, MSM 산화스트레스 감소 효과 확인 (연구)

MSM 의 산화 스트레스 감소 효과가 실험을 통해 확인했다.

이란 연구팀은 MSM 의 일회적 보충이 훈련을 받지 않은 건강한 젊은 남성들에게 운동 후 산화 스트레스를 약화시키는지를 알아보기 위해 실험을 실시했다.[1] 

훈련을 받지 않은 16명의 남자들이 이 연구에 자원했다.

참가자들은 둘로 나뉘어 각각 MSM과 위약을 받았다. MSM은 100mg/kg으로 물에 섞어 투여받았고, 위약 그룹은 그냥 물을 받았다.

그 뒤 두 그룹 모두 45분간 런닝머신 위에서 달렸다.

그 결과 MSM을 통한 1회 용량 경구 보충이 훈련되지 않은 건강한 젊은 남성들의 산화 스트레스를 감소시킨다는 것을 확인할 수 있었다. 

한편 활성산소는 세포 내에 적정량으로 존재할 때는 세포 사이의 신호전달이나 근육의 확장 등 다양한 생리적 기능을 하지만 지나치게 많아지면 단백질이나 핵산 등의 세포 내 유기물을 산화시켜 세포를 변형시키는 등 해로운 결과를 초래한다.

이를 산화 스트레스(Oxidative stress)라고 한다.

활성산소에 의한 산화 스트레스는 심혈관계 질환, 암, 당뇨, 알츠하이머 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된다. 

(본 콘텐츠는 특정 제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참고 문헌]

[1] Nakhostin-Roohi B, Niknam Z, Vaezi N, Mohammadi S, Bohlooli S, Effect of single dose administration of methylsulfonylmethane on oxidative stress following acute exhaustive exercise, Iranian Journal of Pharmaceutical Research : IJPR, 01 Jan 2013, 12(4):845-853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별점을 매겨주세요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해요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알려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