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탈모는 남성 탈모에 비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이유가 더 다양합니다.
탈모로 고민하는 사람들은 대부분 남성이라고 생각하기 쉽습니다. 하지만 최근에는 여성들도 탈모로 고통받고 있습니다.
빈번한 다이어트와 헤어 스타일 변화도 탈모의 원인
여성탈모는 남성탈모에 비해 원인이 상당히 많습니다. 젊은 여성들은 다이어트나 심한 스트레스로 인해 머리카락이 빠지는 증상을 호소합니다.
이외에도 잦은 퍼머와 염색, 헤어제품 속 화학성분이 모근을 약화시켜 탈모를 유발할 수도 있습니다.
갑상선 질환이나 갱년기 호르몬 이상 변화 등에 의해 탈모가 진행되는 경우도 있을 수 있습니다.
또한 출산과 폐경 후 호르몬 변화로 인해 급격하게 탈모가 발생합니다.
따라서 꼼꼼한 병력확인을 위해 검사가 필요합니다.
여성 탈모를 예방하려면
여성형 탈모는 보통 정수리 부위에 탈모증상이 나타납니다.
탈모예방을 위해서는 좋은 영양소를 섭취하면서 운동을 병행하며, 정신적인 스트레스를 최소화해야 하며 특히 충분한 휴식과 수면을 취해야 합니다.
모발이 가장 많이 자라는 시간대인 밤11시부터 새벽 2시 사이에는 숙면을 취하고 잦은 염색과 파마는 탈모를 빠르게 진행시키기 때문에 줄여야 합니다.
레퍼런스
- Monselise A, Cohen DE, Wanser R, Shapiro J. What ages hair? Int J Womens Dermatol. 2017;3(1):S52-S57. doi:10.1016/j.ijwd.2017.02.010
본 콘텐츠는 올바른 건강정보를 알리기 위함이며, 특정 제품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관한 건강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