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닭가슴살-파이토웨이
건강지식

1분 Q&A 닭가슴살 만 먹고 지방 없애기?

파이토웨이

닭가슴살 단백질 | 닭가슴살 콜레스테롤 | 추천 식단

다이어트 한다고 닭가슴살만 먹다가 낭패 볼 수도

닭가슴살은 콜레스테롤 높은 음식

콜레스테롤 줄이기 위한 노력 필요해

Q. 다이어트 중인 30대 여자입니다. 닭가슴살만 먹으면 지방 없앨 수 있을까요?

닭가슴살 만 먹고 지방 없앨 수 있을까?

A. 다이어트나 몸매 관리를 위해 닭가슴살을 드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닭가슴살은 비교적 칼로리가 낮고 단백질 함유량이 많아 근육 생성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닭가슴살 100g에는 단백질 27g이 들어있습니다.

하지만 닭가슴살만 먹어서 지방을 없애겠다는 생각은 바람직하지 않습니다.

닭가슴살은 돼지고기나 소고기에 비해 지방이 적기는 하지만 여전히 동물성 지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닭가슴살의 콜레스테롤 함유량은 생각보다 낮지 않습니다.

닭가슴살

닭가슴살 100g에는 85mg의 콜레스테롤이 들어 있습니다.

85mg은 하루 권장량의 35%에 해당하는 양으로 결코 적지 않은 양입니다.

체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지면 고지혈증, 이상지질혈증에 걸릴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은 혈액 속에 지방이 많아져 동맥경화증, 죽상경화증을 유발하는 질환입니다.

악화되면 심장, 뇌, 간 등 주요 장기로 가는 혈관이 막혀 심근경색, 뇌경색, 하지정맥류 등 중대한 병을 일으킬 수 있습니다.

고지혈증 의학 정보 바로 가기

따라서 닭가슴살만 고집하기보다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등 3대 영양소와 비타민 등 다른 영양소들도 골고루 섭취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또 닭가슴살 을 많이 섭취하는 사람들은 통풍의 가능성도 있으니 통풍에도 주의해야 합니다.

그럼에도 닭가슴살을 많이 먹을 수밖에 없다면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을 위해 영양제를 보충해주는 것도 방법입니다.

콜레스테롤 수치 개선에 도움이 되는 영양제들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 오메가3, 코큐텐, 홍국, 엽산, 비타민D 등이 대표적인 영양제들입니다.

오메가3는 중성지방을 낮추는 데 효과가 있고, 홍국은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줄여줄 수 있습니다.

또 코큐텐은 세포 활동력을 증가시켜 혈행 개선에 도움이 되고 혈관벽을 튼튼히 만들어 전체적인 혈관 건강에도 좋습니다.

마찬가지로 엽산, 비타민D 역시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이 되는 성분들입니다.

오메가3

특히 하버드 의대 및 존스 홉킨스 의대에서는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고 심혈관 건강을 지키기 위해 오메가3, 코큐텐, 홍국을 함께 복용할 것을 추천하고 있습니다.

이 3가지를 함께 복용하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을 낮추면서 높은 혈압을 개선하는 데에도 도움이 됩니다. 닭가슴살 만 먹어서 콜레스테롤 수치가 걱정되신다면 복용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고지혈증 진단법 바로 가기

Relative Posts
툴바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