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마 약과 염색 약은 피부염을 유발해 염색 탈모의 원인이 될 수 있습니다.
파마 약과 염색 약은 두피용이 아닌 모발용입니다. 이들 약품은 염색 탈모를 유발하는 원인입니다.
두피에 직접 닿으면 화학 작용에 의한 강한 자극으로 두피가 민감해지고, 심하면 피부염을 일으켜 탈모를 유발합니다.
파마 약에는 탄산수소암모늄, 암모니아 같은 염기성 화학약품은 모발의 결합력을 약하게 만들어 원하는 모양대로 컬을 잡아줍니다.
그리고 원하는 컬을 오래 유지하기 위해 열에 노출한 뒤 중화제를 발라 고정해 파마를 완성합니다.
이 과정에서 파마 약을 과도하게 사용하거나 장시간 사용하는 등 문제가 발생하면 두피와 모발에 극심한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염색을 위해 사용하는 탈색제는 과산화수소와 알칼리제가 혼합되어 있습니다.
이 두 성분을 통해 모발의 멜라닌 색소가 빠지고 인공 염료가 모발에 착색되는데, 이로 인해 모발이 약해지고 갈라집니다.
파마와 염색은 두피와 모발 건강에 좋지 않아
파마와 염색은 모발을 강제로 변형시키는 데 그 자체로 두피와 모발을 훼손합니다.
약품 때문에 단백질 구조가 파괴되어 모발이 가늘어지고 건조해지면서 두피 환경이 나빠집니다.
따라서 탈모를 예방하려면 잦은 파마와 염색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레퍼런스
- Asare-Donkor, Noah Kyame, et al. "Formaldehyde exposure and its potential health risk in some beauty salons in kumasi metropolis." Journal of Toxicology 2020 (2020).
본 콘텐츠는 올바른 건강정보를 알리기 위함이며, 특정 제품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관한 건강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