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메가3 먹고 오히려 해가 될 수도… 복합이 필요한 이유

건강검진 결과 고지혈증 또는 이상지질혈증으로 진단되거나 그러한 위험에 있는 사람들이 곧잘 찾는 것이 오메가3다.

오메가3가 혈중 지질을 낮춰준다고 알려져 있어서다. 맞는 말이다. 오메가3는 실제로 혈중 지질을 낮추어 주는 효과가 있다. 

하지만 그전에 알아야 할 사실이 있다. 바로 혈중 지질이 콜레스테롤과 중성지방으로 구성되어 있다는 사실이다. 이는 매우 중요하다.

왜 그럴까? 왜냐하면 오메가3가 중성지방을 낮추는 데에는 효과가 있지만 콜레스테롤 개선에는 효과가 없기 때문이다. 

사실 효과가 없는 정도가 아니라 반대다. 오메가3는 나쁜 콜레스테롤인 LDL 콜레스테롤을 오히려 높인다.

그러니 콜레스테롤을 낮추어 줄 것으로 생각하고 오메가3를 복용하는 사람들은 뒷통수를 맞는 격이 될 수 있다. 

복합이 중요한 이유가 여기에 있다.

음식들이 그렇듯이 많은 영양소들에는 몸에 좋은 기능만 있는 것이 아니라 부족한 점도 있다. 부족한 점을 보완해 줄 수 있는 다른 것과 함께 복합적으로 섭취되어야 하는 것이다. 

오메가3의 경우 홍국이 좋은 예가 된다. 앞서 말했듯이 오메가3는 중성지방 개선에는 도움이 되지만 콜레스테롤은 오히려 높이는 경향이 있는데 홍국이 이 점을 커버해 주기 때문이다.

홍국에는 LDL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효과가 있다. 오메가3와 홍국을 함께 섭취하면 중성지방을 낮추면서 콜레스테롤까지 개선할 수 있는 것이다. 

코엔자임Q10 역시 복합 섭취 시 더 큰 효과를 내는 영양소다. 코엔자임Q10에는 세포를 활성화시키고 혈관을 튼튼하게 유지해주는 기능이 있는데, 오메가3, 홍국과 함께 섭취할 경우 오메가3와 홍국이 청소한 혈관 곳곳에 에너지를 채워줄 수 있다.

코엔자임Q10은 지용성이기 때문에 같은 지용성인 오메가3와 궁합도 잘 맞는다.

이렇듯, 복합으로 섭취했을 때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는 영양소들은 함께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이 모든 것을 따로 챙겨 먹기란 쉽지 않은 일이다.

그래서 써큐시안 블러드 케어 같은 복합 제품이 더욱 눈에 띈다. 써큐시안 블러드 케어에는 오메가3, 홍국, 코엔자임Q10이 모두 들어 있다.

뿐만 아니라 콜레스테롤 개선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증명된 엽산까지 포함하고 있어 함께 챙겨 먹기 어려운 사람들에게 안성맞춤인 것이다.

혈관 관리의 필요성을 느낀다면 써큐시안 블러드 케어와 같은 복합 제품을 권하는 이유다.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별점을 매겨주세요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해요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알려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