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절기 피부 건강, 4세대 콜라겐으로 관리한다

겨울에서 봄으로 바뀌는 계절 변화와 낮과 밤의 큰 일교차에 가장 민감하게 반응하는 부위는 어디일까?

바로 피부다. 우리의 피부는 봄으로 바뀌면서 자외선과 미세먼지에 노출되고 각종 유해 환경 때문에 피부가 민감해진다.

갑자기 피부가 푸석푸석해졌다고 느끼거나 피부가 당기는 느낌이 든다면 민감도가 상승한 피부 탓일 수 있다. 

이에 따라 환절기 피부 고민 때문에 콜라겐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급격히 늘고 있다.

하지만 콜라겐이라고 무조건 다 효과가 좋은 것은 아니다.

우선 콜라겐은 익히 알려져 있듯이 흡수 여부가 항상 논란이 되어 왔다. 콜라겐을 아무리 먹어봤자 흡수가 안 돼 도움이 안 된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는 사실이 아니다.

콜라겐이 흡수가 잘 안 되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것은 시중에 나온 콜라겐이 대체로 고분자이기 때문이다. 저분자 콜라겐의 경우 많은 연구와 논문을 통해 실제로 효과가 있음이 증명되었다. 

콜라겐을 더욱 효과적으로 섭취하기 위해 콜라겐 영양제에는 다양한 변화가 있어왔다.

1세대에는 콜라겐만을 섭취하곤 했다.

2세대에는 콜라겐에 엘라스틴을 함께 섭취했다. 그리고 최근 들어 3세대에서는 히알루론산까지 첨가한 제품이 개발되었다.

3세대부터는 소비자들이 실질적인 효과를 체감할 수 있는 콜라겐 영양제가 되었다. 

파이토웨이 페미론큐는 여기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갔다.

콜라겐, 엘라스틴, 히알루론산에다 일명 백옥주사의 원료인 글루타치온까지 복합적으로 설계해 4세대 콜라겐 제품을 만들었다.

콜라겐과 엘라스틴으로 탄탄한 피부를 만들고, 히알루론산으로 촉촉한 피부를, 그리고 글루타치온으로 백옥 같은 미백효과까지 노린 것이다. 

또 이탈리아, 독일산 콜라겐과 프랑스산 엘라스틴을 사용해 원료의 안전성까지 높였으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 A, B, C, E와 아연, 아미노산까지 추가했다. 

파이토웨이에서 제품개발을 총괄하고 있는 이명수 이사(생명공학 박사)는 “콜라겐만 먹어서는 피부에 미치는 효과가 미미할 수 있다”면서 “파이토웨이의 페미론큐는 실제 체감 효과를 높이기 위해 3세대 콜라겐에 글루타치온까지 함께 설계해 확실히 차이를 느낄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별점을 매겨주세요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해요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알려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