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지식

혼자는 외롭다 함께라서 든든하다

파이토웨이

또 도진 “동생 병” “나 외로워요, 동생 낳아주세요”혼자는 외롭다. 함께라서 든든하다.

# 함께, 동행, 같이, 복합

국립국어원에서 설명하는 ‘함께’는 서로 더불어, 한꺼번에 같이이다. 복합이란 특성이 다른 2종 이상을 조합하여 단일보다 뛰어는 특성, 가치를 가지게 되는 것을 의미한다. 비슷하게 보이는 함께, 통행, 같이, 복합 단어들 사이의 공통점은? 

바로 하나가 아니라 둘 이상이 모여서 한가지로는 가질 수 없는 특별한 가치를 만든다는 사실이다. 

즉, 1+1= 2 아닌 1+1=10?의 가치를 만드는 것이 바로, 함께 동행하여 같이 만들어내는 “복합”이다.

# 바쁘고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 필요한 것은 한번에 많은 것을 처리하는 ‘복합능력’을 가진 ‘초능력자’

현대를 살아가는 사람들은 바쁘고 빠르게 돌아가는 세상에서, 타고난 능력이 없더라도 생존을 위해 프린트, 스캔, 복사까지 한번에 하는 ‘복합기’처럼 동시에 여러가지를 처리하는 ‘복합능력’을 가진 ‘초능력자’가 되어야 한다.

# 선택의 시간, 프린트만 되는 프린터기 사실래요? 아님 프린트+스캔+복사까지 되는 복합기 사실래요?

잉크젯 프린터기는 중고나라에서 S브랜드 제품도 6만원이면 잉크포함해서 구매할 수 있다. 복합기는 동일 브랜드 제품이 약 36만원이다. 무려 6배 비싸다.

하지만 요즘 잉크젯 프린터기 사는 사람 있을까? 처음 복합기를 사려고 보면 비싸서 선뜻 손이 안가는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오래 사용하고 자주 사용하는 것을 감안하면, 길게보면 복합기는 싸다는 판단이 든다.

그래서, 결국 비싸지만 오래, 그리고 한번에 프린트+스캔+복사까지 가능한 복합기를 사게 된다.

# 갑자기 등장한 퀴즈! 오메가3 영양제 선택의 시간! 564,853개 쇼핑 등록 상품 중 무엇을 고를 것인가?

서론이 길었다. 본론은 영양제 고르는 기준을 설명하고자 한다. 

N쇼핑에 등록된 오메가3 제품만 무려 564,853개!

오메가3 제품, 원료를 동물에서 추출했는지, 식물에서 추출했는지, 초임계추출인지, 용매 추출인지, 식물성 캡슐인지, 동물성 캡슐인지, 모델은 누구인지, 얼마인지

어떤 오메가3 제품을 골라야 하는지 너무 어렵다. 결국 몇 페이지 넘기다가 앞페이지에 익숙한 사람이 보이는 제품 또는 주머니 사정을 생각한 착한 가격을 장바구니에 담게 된다.

# 이어지는 오메가3 영양제 선택의 시간! 잉크젯 오메가3 or 복합기 오메가3? 당신의 선택은?

질문! 오메가3 제품 왜 드시죠? 대부분 혈액순환에 좋으니까요, 아직 병은 없는데 걱정이 되어서요..

혈액순환을 위해 오메가3 제품을 선택했다면, 이미 퀴즈의 반은 맞춘 셈이다.

길지만 숨고르고 다음을 잘 읽어보자! 나머지 퀴즈 반을 맞추기 위해! 출발!

  • 혈액은 혈관을 따라 심장으로부터 팔, 손, 다리, 발, 뇌, 항문, 장기 모든 곳을 지나간다.
  • 혈액 성분인 적혈구에 산소, 영양소를 담아 지나가는 모든 곳에 공급하는 보급병이다.
  • 그런데 혈관 안에 지방, 콜레스테롤이 쌓이면 점점 자기들끼리 뭉쳐서 딱딱한 덩어리를 만든다. 
  • 익숙하게 혈관 플라그, 피떡, 혈전이라고 불리는 그것이다. 치아에 생기는 치석급이다.
  • 혈관이 이렇게 비좁아지면 혈액이 지나가기 힘들고, 혈관벽을 강하게 밀게 된다.
  • 혈관 벽을 강하게 미는 힘, 그것이 고혈압이다. 
  • 고혈압이 끝이 아니다, 혈관이 지나가는 모든 곳에 혈액순환장애로 병이 생긴다.
  • 수족냉증, 하지정맥류, 족저근막염, 뇌출혈, 뇌경색, 심근경색, 항문 고혈압(치질, 치루) 등등

# 그렇다면 혈액이 혈관을 따라 잘 흐르게 하기 위해 필요한 핵심은?!

  1. 혈관 안에 지방, 콜레스테롤이 쌓이지 않아야 한다. 비워야 한다
  2. 혈관 안에 산소 보급소인 적혈구가 부족하지 않아야 한다. 채워야 한다.
  3. 혈관 벽에 생기는 높은 혈압을 낮춰서 잘 흐르도록 해야한다. 돌아야 한다. 

이제 본론입니다. 오메가3는 위의 1, 2, 3번을 모두 해결할까요? 답은 아니다. 

안타깝지만 오메가3는 1번에 주로 해당한다. 그래서 오메가3만 들어있는 영양제를 먹으면 2, 3번은 해결할 수 없다. 반쪽짜리 혈액순환이다. 잉크젯 프린터기를 고른 셈이다.

# 평생 써야 하는 혈액순환, 100세 시대 생각하면 복합기 오메가3가 필요하다. 바로 레드 오메가3 처럼!

뼈를 위해 칼마디를 선택하듯이, 평생 써야 하는 혈액순환에는 복합기 레드오메가3 필요하다.

레드오메가3는 오메가3에 부족한 2번 채우는 3번 돌리는 역할을 하는 홍국과 코엔자임큐텐, 그리고 엽산까지 포함된 4종 복합 오메가3이다. 

홍국으로
혈액 중 콜레스테롤을 낮춰 찌꺼기를 비우고

엽산으로
혈액 안에 새로운 적혈구를 만들어 채우고

코엔자임큐텐으로
높은 혈압을 낮춰 혈액을 온 몸으로 돌린다

투명에 가까운 오메가3에 붉은 홍국, 붉은 심장 비타민 코엔자임큐텐, 그리고 엽산의 붉은 에너지를 더해서 하나면 해내지 못하는 특별한 오메가3, 복합 오메가3! 

오메가3 보다 비싸지만 평생 쓰는 혈액순환을 위해 기꺼이 선택해야하는 이유이다.

숨김버튼

Relative Posts
툴바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