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카락이 가늘어지는 증상은 단백질이 부족하다는 신호일 수 있습니다.
단백질이 부족하면?
단백질은 모발 건강을 유지하는 데 필요한 영양소입니다. 평소 단백질 섭취가 부족하거나 체내 에너지 대사에 문제가 생겨 단백질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질 수 있습니다.
우리 몸은 단백질이 부족하면 상대적으로 필요성이 떨어지는 머리카락에는 단백질을 제대로 전달하지 않습니다. 머리카락은 케라틴 단백질로 이루어져 있는데, 케라틴 단백질이 부족하면 머리카락이 가늘어지고 빠지기 쉽습니다.
단백질 대사에 중요한 비타민 B
손톱과 발톱도 단백질이 부족하면 쉽게 갈라지거나 깨집니다. 따라서 머리카락과 손발톱이 건강하기 위해서는 정상적인 단백질 대사가 유지되어야 합니다.
그러기 위해서는 우리 몸에 비타민B 군이 충분해야 합니다. 그중에서도 비오틴은 아미노산과 단백질 대사를 돕는 성분으로 모발의 건강을 유지하고 성장에 도움을 주는 영양소입니다.
DO
- 비타민B군이 충분해야 우리 몸에 단백질 대사도 원활해집니다.
- 단백질이 부족해 탈모가 생기지 않도록 주의하세요.
DO NOT
- 무리한 다이어트는 체내 단백질 부족을 유발합니다.
레퍼런스
- Ablon, Glynis. "A 3-month, randomized, double-blind, placebo-controlled study evaluating the ability of an extra-strength marine protein supplement to promote hair growth and decrease shedding in women with self-perceived thinning hair." Dermatology research and practice 2015 (2015).
본 콘텐츠는 올바른 건강정보를 알리기 위함이며, 특정 제품의 효능 및 효과에 대한 내용이 아닌 성분에 관한 건강 정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