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낭성난소증후군 알아보기

다낭성난소증후군을 스스로 진단할 수 있나요?

파이토웨이

손쉬운 다낭성난소증후군 자가진단법을 알려 드려요.

다낭성 난소증후군의 일반적인 증상은 불규칙한 생리주기, 극심한 생리통, 여드름, 체중 증가, 불임 등이 있습니다.

첫번째, 매달 생리주기를 체크해서 규칙적인 주기를 가졌는지 확인합니다.

여성의 정상 생리 주기는 21~35일 사이입니다. 그런데 35일을 초과하는 경우 즉, 1년간 생리 횟수가 8번 미만이면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두번째, 갑자기 여드름이 있는지 확인합니다.

다낭성 난소증후군은 호르몬 불균형을 유발해 남성호르몬 분비를 촉진합니다.

이로 인해 볼과 턱의 여드름이 생기는데, 어느 날 갑자기 여드름이 생기는 경우 질환을 의심할 필요가 있습니다.

세번째, 체중이 급격하게 불어나는지 확인합니다.

평소와 똑같이 먹는데 체중이 급격하게 증가한다면 호르몬 불균형 때문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체중 증가와 더불어 위의 증상들이 함께 나타난다면 진단을 위해 병원을 찾아야 합니다.

다낭성난소증후군이 생명을 위협하는 질환은 아닙니다. 그러나 여성의 건강한 삶과 임신 준비에 위협적이기 때문에 스스로 예방하고 관리하는 습관이 필요합니다.

DO

- 임신 확률을 높이기 위해 이노시톨을 규칙적으로 섭취하세요.

DO NOT

- 생리불순, 생리주기 불규칙 등 몸에서 오는 신호를 무시하지 마십시오!

레퍼런스

- Ciotta L, Stracquadanio M, Pagano I, Carbonaro A, Palumbo M, Gulino F. Effects of myo-inositol supplementation on oocyte's quality in PCOS patients: a double blind trial. Eur Rev Med Pharmacol Sci. 2011 May;15(5):509-14.

Relative Posts
툴바로 바로가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