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이토웨이는 생명발전소 미토콘드리아에 주목했습니다

미토콘드리아

파이토웨이, 생명발전소 미토콘드리아 주목

건강기능식품에도 유행이 있습니다.

무슨무슨 다이어트 식품부터 시작해 각종 컨셉 영양제들이 인기를 끌면 비슷한 제품들이 우후죽순 생겨나고는 합니다. 소비자를 현혹하는 광고 카피는 덤입니다.

하지만 그것들 중 대부분은 금세 기억 속에서 사라졌습니다. 왜 그럴까요? 한철 유행이었을 뿐 지속적인 효과를 내는 제품들이 없었기 때문입니다. 

파이토웨이는 이런 풍토에 대해 경계의 목소리를 냅니다. 트렌드를 쫓아 유행처럼 건기식을 소비하는 것은 돈 낭비, 시간 낭비라고 말합니다.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서 파이토웨이가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은 오직 한 가지, 바로 검증과 데이터입니다. 검증할 수 있는 소스와 데이터가 있어야만 제대로 된 효과를 낼 수 있기 때문입니다.

그것이 없으면 당장 돈을 벌 수 있을지언정 차라리 제품을 안 만드는 게 낫다는 것이 파이토웨이의 신념입니다. 

이 신념을 지키기 위해 파이토웨이는 가장 처음으로 돌아갔습니다.

우리의 존재 이유는 무엇인가? 우리는 무엇을 기준으로 제품을 만들어야 하는가? 라고 물었습니다.

대답은 간단했습니다. 유행에 편승하지 않고 ‘인간의 건강에 가장 핵심이 되는 제품들을 만들 것’, 그리고 ‘최신 식품 과학 기술을 적용할 것’입니다. 이를 토대로 파이토웨이가 주목한 것은 미토콘드리아입니다.

생명발전소 미토콘드리아

미토콘드리아는 세포 내 호흡을 관장하고 에너지원인 ATP를 합성해 ‘생명 발전소’라 불리는 생체 에너지의 보고입니다.

미토콘드리아가 쇠퇴하면 에너지를 공급받지 못하고 기력이 소진되며 결국 노화를 촉진하게 됩니다. 우리가 ‘기가 빠져 나간다’라고 하는 것은 실은 미토콘드리아가 쇠퇴한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당뇨, 비만, 고혈압 등의 대사증후군 환자는 정상인에 비해 미토콘드리아가 현저하게 줄어들어 있습니다. 미토콘드리아를 세상의 ‘숨은 지배자’라고 표현해도 이상할 것이 없는 것은 이런 이유 때문입니다. 

혹자는 모든 병은 미토콘드리아의 쇠퇴에서 온다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파이토웨이는 미토콘드리아를 보호하고, 늘리고, 기능을 향상시켜 생체 에너지를 지키는 방법을 연구하는 일에 파고들었습니다.

전 세계의 학술지를 하나의 데이터베이스 안에 모아 일일이 분석하고 국내외 개별 연구들을 통해 효과를 검증했습니다.

그 결과 미토콘드리아에 연료를 공급하고 미세 영양소들이 몸 안에서 최적의 밸런스를 갖추게끔 하는 노하우를 터득했습니다.

여기에 원료와 제조 시설에 대한 꼼꼼한 검증까지 더해졌습니다. 

그렇게 만든 제품 중 하나는 출시 6개월 만에  통합 쇼핑몰 후기 5,000개를 돌파하며 1년 만에 20만 개 판매를 달성했습니다. 회사는 창립 3년 만에 연 매출 130억이라는,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서는 이례적인 수치를 달성했습니다.

파이토웨이는 말합니다. “유행에 편승하지 않고 오직 효과가 검증된 것만 고집하는 우리의 철학 때문에 더 많은 고객을 확보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우리는 ‘진짜’를 알아보는 소수의 고객들에게 충성할 생각입니다.”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별점을 매겨주세요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해요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알려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