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만든 건강기능식품, 우리가 먹고 가족이 먹습니다

건강기능식품

파이토웨이에는 재미있는 표어가 있습니다. 바로 ‘내먹내만’이라는 표어입니다. ‘내먹내만’이란 ‘내가 먹을 건강기능식품, 내가 만든다’의 줄임말입니다.

내가 먹을 수 있을 정도로 안전하고, 효과가 확실한 제품만 만든다는 뜻입니다.

실제로 파이토웨이 사무실에서는 점심 식사 후, 직원들이 모여 자신들이 만든 영양제를 먹는 진풍경이 벌어집니다.

정말로 효과가 있다는 것을 알기 때문에 직접 먹는 것입니다. 재미있는 장면이지만 이런 장면의 이면에는 파이토웨이만의 깐깐한 제품 개발 철학이 들어 있습니다.

최상급의 원료에 대한 고집, 효과에 대한 확신이 있을 때 출시

우선 파이토웨이는 시간과 비용이 들더라도 전 세계 최상급의 원료가 아니면 쓰지 않는다는 철학을 고집합니다.

자신들이 먹고, 가족들이 먹으려면 그저 그런 원료를 쓸 수 없다는 생각 때문입니다. 그래서 제품 하나를 만드는 데에도 세계 최고 원료사를 일일이 찾아가 직접 생산시설과 위생상태를 확인하고 계약합니다.  

두 번째는 효과를 확신하지 않는다면 출시하지 않는다는 철학입니다.

이것은 효과에 대한 확신과 검증 없이 SNS에서 유행하는 컨셉이나 유명 연예인 모델을 앞세워 찍어내듯 제품을 만들어 내는 현재의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대한 반감으로부터 비롯됐습니다.

그런 식으로는 소비자가 효과를 볼 수 없다는 것이지요. 그래서 파이토웨이는 효과 검증에 오랜 시간을 들입니다.

국제학술지와 국내외 정부 보고서를 깐깐하게 분석하고 서울대와 연세대 등 학술연구단체와 공동 연구를 통해 검증의 시간을 거칩니다.

파이토웨이가 히트 상품을 자가 복제하지 않고, 소수의 제품만을 출시하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단일합성제 대신 밸런스 갖춘 복합 설계 건강기능식품 설계

또 파이토웨이는 단일 합성제는 만들지 않는다는 철학을 갖고 있습니다.

단일 합성제란 한 가지 영양소만 들어 있는 영양제를 말합니다. 파이토웨이가 단일 합성제를 경계하는 이유는 간단합니다. 인간의 몸이 그만큼 복잡하기 때문입니다.

인간의 몸은 100조 개나 되는 세포와 1경 개나 되는 미토콘드리아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이렇게 복잡한 몸이 한 가지 영양소로 충족될 리 만무하다는 것이 파이토웨이의 생각입니다.

또 여러 영양소가 들어 있는 제품이라 하더라도 그 배합과 비율에 따라 효과는 천차만별이기 때문에 어떤 영양소와 짝을 이룰 것인가, 어떤 비율로 설계할 것인가가 매우 중요합니다.

영양 성분 자체보다 중요한 것이 성분들의 “밸런스”인 것입니다.      

파이토웨이 직원들은 이러한 제품 개발 철학 때문에 “내먹내만”이 될 수 있었다고 말합니다. 내가 먹을 만큼 제품에 대한 강한 확신이 있고, 가족에게 먹일 만큼 원료와 효과에 대한 믿음이 있는 것입니다.

파이토웨이 직원들이 이구동성으로 외치는 “내먹내만”. 이 정도면 소비자의 신뢰를 얻을 만해 보이지 않습니까?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별점을 매겨주세요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해요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알려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