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메디케이션 트렌드에 ‘복합 성분 건강기능식품’ 뜬다

셀프메디케이션

코로나 사태가 2년 넘게 장기화 하면서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이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

셀프메디케이션은 스스로 건강관리에 투자하고 건강 관련 소비를 아끼지 않는 현상으로 최근 재택 생활이 길어지면서 급부상한 트렌드이다. 

특히 셀프메디케이션 현상은 사회가 디지털에 익숙해지면서 빠르게 확산되고 있다.

시간과 장소에 상관 없이 온라인에서 본인에게 필요한 전문지식을 쉽게 얻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도 높아졌다. 셀프메디케이션(self-medication)의 대표 제품이 건강기능식품이기 때문이다.

셀프메디케이션과 함께 국내 건강기능식품 시장 규모는 20201년 기준 5조원에 이를 정도로 급성장했다.  

건강기능식품은 이제 매일 먹는 식품이 되었다. 누구나 하나쯤은 건강기능식품을 챙겨 먹는다.

이러한 제품으로 ‘트리플 마그네슘’이 있다.

트리플 마그네슘은 젖산 마그네슘, 글루콘산 마그네슘, 산화 마그네슘 등 3가지 마그네슘을 복합적으로 설계해 흡수율을 최대치로 끌어올렸으며, 마그네슘과 궁합이 좋은 비티만B6까지 포함해 근육과 신경, 에너지를 동시에 잡은 제품이다. 

또 ‘써큐시안 블러드 케어’는 단일 오메가3의 단점을 보완해 홍국과 코엔자임Q10, 엽산까지 복합 설계한 혈관 종합 영양제이다. 오메가3로 중성지방을 낮추고, 홍국으로 콜레스테롤을 개선하며 코엔자임Q10으로 혈압을 낮추고, 엽산으로 새로운 혈액을 생성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써큐시안은 이러한 복합 효과에 힘입어 큰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 실제로 출시 6개월 만에 5천 개 후기를 돌파하며 입소문을 탔으며, 온누리 스토어에서 혈관 영양제 부문 1위를 차지하기도 했다. 

스스로 건강 관리를 하며 건강에 대한 투자를 아끼지 않는 셀프메디케이션 시대, 복합 성분을 통해 건강 관리를 해 보는 것은 어떨까.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별점을 매겨주세요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해요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알려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