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영양학회지, 마그네슘 보충 시 우울증 상태 개선 효과 (연구)

우리 몸에서 가장 풍부한 미네랄 중 하나인 마그네슘은 여러 중요한 역할을 하며 많은 건강상의 이점을 가지고 있는 것으로 익히 알려져 있다.

그런데 잘 알려진 이점 외에도 마그네슘은 또 다른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 그것은 바로 우울증 개선과 불안 완화이다. 

마그네슘이 불안을 완화할 수 있다는 점에 대해서는 2010년의 연구에서 처음 검토되었고[1], 2017년 18개의 다른 연구를 살펴본 리뷰 논문에서 또한 마그네슘이 불안과 우울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나타났다고 보고했다.[2]

이 논문에 따르면 마그네슘이 불안을 줄이는 데 도움이 되는 이유 중 하나는 뇌 기능을 개선할 수 있기 때문이다.

마그네슘은 뇌와 신체 전체에 메시지를 보내는 신경 전달 물질을 조절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는데, 이를 통해 마그네슘이 뇌의 신경학적인 부분에 있어 도움을 주는 것이다. 

그리하여 마그네슘은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는 등 우울과 범불안 장애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다.

美 영양학회지에 보고된 논문에 따르면, 마그네슘 결핍으로 고통받는 우울증 환자가 8주 이상 500mg의 산화 마그네슘 정제를 매일 섭취하면 우울증 상태와 마그네슘 수치가 개선된다고 한다. 

즉, 마그네슘 섭취를 통해 우울증과 불안 장애를 완화하는 효과를 가져올 수 있는 것이다.  

(본 콘텐츠는 특정 제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참고 문헌]

[1] Shaheen E Lakhancorresponding, Karen F Vieira, Nutritional and herbal supplements for anxiety and anxiety-related disorders: systematic review, Nutr J. 2010; 9: 42.

[2] Neil Bernard Boyle et al., The Effects of Magnesium Supplementation on Subjective Anxiety and Stress—A Systematic Review, Nutrients 2017, 9(5), 429.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별점을 매겨주세요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해요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알려주시겠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