美 연구팀, “마그네슘이 비타민 D 수치 최적화 조절 역할” (연구)

비타민D가 부족하다면 마그네슘을 더 섭취해야 할 것 같다.

마그네슘이 혈중 비타민D 수치를 조절하는 데 도움이 되는 것으로 나타났기 때문이다.

마그네슘은 비타민D 외에도 칼슘 및 인과 같은 다른 미네랄들의 수치 역시 조절해 뼈의 강도를 향상시키고 심혈관 질환과 암의 위험을 줄일 수 있는 것으로 드러났다. 

미국 테네시 주에 있는 Vanderbilt-Ingram 암 센터의 연구원들은 마그네슘이 더 많은 비타민D를 필요로 하는 사람들에게는 비타민D 수치를 높이고, 반대로 비타민D가 과도하게 있는 사람들의 수치는 낮추는 작용을 한다고 보고했다.

연구자들은 직장암 위험이 있는 것으로 간주되는 250명을 대상으로 무작위 임상 시험을 수행한 후 이 같은 결론에 도달했다.[1]

연구를 주관한 Martha Shrubsole 박사는 “비타민D 외에 마그네슘 역시 중요한 미네랄인데도 불구하고, 마그네슘 결핍은 잘 인식되지 않고 있다”면서 “최대 80%의 사람들이 하루에 충분한 마그네슘을 섭취하지 않는다”고 말했다. 

또 “마그네슘은 심장 건강, 혈압, 편두통 치료 등에 도움이 되는 분명한 역할을 한다”면서 “그 외에도 마그네슘이 비타민D의 활동을 촉진한다는 것은 놀라운 일이 아니다”라고 말했다. 

한편 <비타민 솔루션>의 저자인 Levitan 박사는 이 연구의 결과에 대해 “마그네슘이 뼈 건강에 큰 영향을 미치며 마그네슘 보충제를 복용하면 우리가 원하는 수준의 비타민 D에 더 빨리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음을 시사하는 것”이라고 덧붙였다. 

(본 콘텐츠는 특정 제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이 아닌 성분에 대한 건강정보입니다)

[참고 문헌]

[1] Qi Dai et al., Magnesium status and supplementation influence vitamin D status and metabolism: results from a randomized trial, The American Journal of Clinical Nutrition, Volume 108, Issue 6, December 2018, Pages 1249–1258.

이 포스트가 도움이 되셨나요?

도움이 되셨다면 별점을 매겨주세요

도움이 되지 못해 죄송해요

개선할 수 있게 도와주세요!

어떻게 개선해야 할지 알려주시겠어요?